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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실 환자만족도 조사 결과 공지 [462] 2023-09-07 17:23:12 춘해병원

응급실 환자만족도 조사 결과 공지


만족 순위

순위 항목
1 응급실 전반적인 청결상태는 어떠하였습니까?
2 환자 안내/접수/수납 등의 행정 절차는 신속하게 진행되었습니까?
3 응급상황에서 즉각적이고 적당한 처치가 이루어졌습니까?
4 응급실에서 진료를 위해 대기하신 시간은 어떠하였습니까?
5 옆의 중환자나 다른 환자들로부터 사생활이 존중 되었습니까?


춘해병원 응급의료기관은 대한민국 최대 노령화 도시라는 특성 및 서면 근방에 위치한 병원 특성 상 노령세대 및 젊은세대가 주 내원객이다. 최근 covid 정책 변화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이 대다수이지만 전국 covid 확진자 수는 여전히 많으며, 증가하는 추세이다. 외국인 관광객 또한 늘어나는 추세이다. 또한 중동 메르스 감염, 원숭이 두창 등 감염사태로 환자의 여행력 및 감염배경 파악에 시간 소요되며 불만사항이 나오고 있다.

원무과 전용 창구 사용, 응급실 전용 원무과 내선 번호 사용으로 접수시간 단축과 편의성이 증대 되었다. 또한 환자 사생활 침해에 관련하여 커튼사용, 중증환자와 분리 배치, 적극적 상담실 이용 등을 하며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응급실 청결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시설 교체와 청소 점검표 사용, 타 부서 협조 요청을 시행함으로써 일시적이 아닌 지속적 청결유지에 힘쓰고 있다. 6월 일시적인 스프링쿨러 보수작업으로 불만사항이 나왔으나 이전 사전조사에 비해 점수 향상 보여, 개선 활동으로 인한 효과가 나타난걸로 확인 되며, 개선 활동 사항 유지 하며 부족한점이 있거나 새로운 문제 발견시 다시 토의 후 개선 해 나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 2023년 응급실 환자만족도 조사 결과를 개선활동 전후로 비교하여 공지합니다.
* 앞으로도 춘해병원 응급실은 의료의 질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